언론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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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우] 아시아뉴스통신 - 전남지식재산센터, 사회적 경제기업 상품 디자인 지원 성과 ‘톡톡’

  • 관리자 (appkorea125)
  • 2020-02-17 17: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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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농업회사법인 (주)담우의 언론기사입니다.

 

도내 30개 사회적 경제기업 등, 맞춤형 브랜드·디자인 및 마케팅 지원 '호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전남지식재산센가 전라남도의 위탁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품 브랜드·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사업’이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 시장판로확대와 상품 수익환경개선에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사진제공=전남지식재산센터)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 전남지식재산센터가 
전라남도의 위탁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품 브랜드·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사업’이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6차산업 인증기업 등 지역 사회적 경제기업 시장판로확대와 상품 
수익환경개선에 디딤돌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남센터는 우수제품을 보유했으나 마케팅 경쟁력이 다소 미흡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등을 대상으로 ‘상품 브랜드·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사업’ 지원을 통한 온/오프라인 신규 
판로처 확보 등 실질적인 경영지표 개선성과가 나타나면서 지원기업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얻고 있다.

 

4일 전남지식재산센터에 따르면 ‘2019년 사회적경제기업 등 상품 브랜드·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사업’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성장잠재력이 높은 사회적경제기업 등 30개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현장방문, 품평회, 역량강화 워크숍 등 다양한 지원기업 요구에 따른 
수요자 맞춤형 브랜드·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개발을 지원했다.

 

특히 이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디자인, 마케팅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단을 구성했고, 사업 초기부터 성과물 활용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기업별 상품 및 
소비특성에 맞는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자문단을 활용함으로써 사업의 만족도를 높일수 있도록 해 호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지원기업 진단에 따른 니즈분석, 브랜드 및 디자인 전략 수립, 네이밍, 브랜드 디자인 개발뿐만아니라
 포장디자인 및 홍보물 제작 등 개발된 성과물을 마케팅 여건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경영여건이 
영세한 사회적 경제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했다.

 

실례로 직접 재배한 커피를 원료로 커피원두, 캔커피, 티백커피 등을 생산하는 고흥의 ‘농업회사법인 나로커피’(대표 이운재)는 
우리나라에서 재배한 커피의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미흡한 디자인과 획일화된 판매처로 고전했다.


하지만 전남센터의 'NARO COFFEE 220' 이라는 신규브랜드 개발 등 지원으로 인해 대기업과 견줄만한 브랜드 디자인으로 
서울 박람회 등 곳곳에서 계약을 체결해 시장경쟁력을 확보, 판로 확장의 가시적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역 농가에서 직접 공급받은 신선하고 좋은 원재료를 사용한 ‘피클장아찌’, ‘건나물’ 등을 생산하는 
고흥의 ‘농업회사법인 (주)담우’(대표 모윤숙)는 ‘고흥이 주는 선물, 열두달:12개월’이라는 신규브랜드 개발과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된 ’장아찌‘, ’건나물‘ 제품을 ‘GS 홈쇼핑’과 ‘KAKAO MAKERS'에 새롭게 런칭해 4500만원 매출의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전국에서 가장 크게 모링가를 재배하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주)아들레’(대표 김남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모링가를
 가공한 선식, 차, 음료 등의 제품의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패키지 제작을 통해 ‘공영쇼핑’에 모링가 제품 6000세트 런칭이
 확정돼 1월중에 매출 1억원을 달성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19일 전남도 주관으로 나주시티호텔에서 개최된 ‘사업관계자 성과보고 및 역량교육 워크숍’에 참석한 
농업회사법인 (주)담우 모윤숙 대표는 “GS 홈쇼핑과 카카오 메이커스 입점을 위해 많은 시간 투자했음에도 별다른 진척이 없었는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한 자사 브랜드 디자인 적용제품으로 'GS 홈쇼핑’의 경우 본방송 1회 및 앵콜방송 4회를 통해 준비된 상품이
 완판되는 성과를 얻게 돼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디자인분야에 적극적인 투자여력이 부족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이번 사업 
지원이 절실하게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전남센터 관계자는 “최근 다양해지고 있는 소비시장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안정적인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상품 브랜드와 디자인의 차별화가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며, “이에, 우리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사회적경제기업
등이 상품 및 기업가치를 높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2019년 사회적경제기업 등 상품 브랜드·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사업’은 재정과 경영환경이 열악한 사회적경제기업 등의 
상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네이밍, 브랜드디자인, 포장디자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등과 함께 시제품 제작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출처 : https://www.anewsa.com/detail.php?number=20436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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